이것저것~

성범죄경찰조사, 급작스러울 때는

HEBE~ 2018. 5. 20. 16:54

성범죄경찰조사, 급작스러울 때는




   사람들은 내가 언젠가 성범죄경찰조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살아가지도, 이를 대비하며 살아가지도 않기 때문에 누구나 당황스럽고 난감한 마음이 드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것인데요. 그런데 성범죄경찰조사에 임할 때 역시 계속해서 그 당황스럽고 난감한 마음만 갖고 있다면 그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희망은 있습니다. 성범죄경찰조사를 받게 되었다고 해서 모든 혐의가 인정되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간혹 경찰조사 출석 요구만 받더라도 ‘나는 끝났다’며 모든 것을 포기해버리거나 체념해버리기도 하고, 짓지도 않은 죄를 사건을 빨리 끝내겠다는 조바심에 다 인정해버리기도 합니다.




   이러할 경우 결국 억울한 처벌을 받게 되고, 평생 성범죄자 꼬리표를 달고 살아가며 두고두고 후회하게 되는 것인데요.




   성범죄경찰조사에 임할 때 가장 중요한 대처법은 첫 조사가 시작되기 전부터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성범죄 사건의 경우, 어떤 식으로든 아무리 낮은 수위의 처벌이라 하더라도 처벌이 일단 확정되면 보안처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자발찌나 화학적 거세, 신상정보공개 등과 같은 것들이 바로 이 보안처분에 해당되는데요.




   보안처분을 받게 되면 나 자신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남은 삶의 방향 자체가 뒤틀리게 됩니다. 또, 내 가족들의 안락한 삶마저 침해하게 되죠. 때문에 억울한 처벌을 피하기 위해서는 성범죄경찰조사에서 과격하고 감정적인 대응을 하지 말아야 하며,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첫 조사가 시작되기 전에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잠깐의 안일한 생각 때문에, 눈앞의 작은 이득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 뛰어들었다가는 오히려 평생의 후회로 남게 될 수 있습니다. 성범죄경찰조사. 갑작스럽게 맞닥뜨렸다 해도 얼마든지 해법은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땐 법무법인 법승의 성범죄 전문 변호사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