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특수상해죄 냉철한 판단을 하려면

HEBE~ 2018. 8. 23. 16:02

특수상해죄 냉철한 판단을 하려면




   즐거운 상황이었다가 갑자기 갑작스러운 일들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술자리에서 이러한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로 술잔이 오고가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웠는데 어느 순간에 잘못된 말들로 인해서 감정이 상함에 따라서 상대방에게 큰소리를 치거나 심하게는 폭행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상황이 심각하게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특수상해죄로서 처벌을 받게 되는 상황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수상해죄의 경우에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해짐에 따라서 단순한 싸움이라고 하기에는 그 처벌이 상당히 강력하게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A씨 역시도 즐거운 술자리였지만 갑작스러운 싸움에 휘말림에 따라서 특수상해죄의 오해를 받게 되었습니다. 방금 전까지는 호형호제를 하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좋지 않은 말들이 오고가게 된 것이었습니다.



   술을 먹은 상태였기 때문에 서로 감정조절을 하지 못하였고 이로 인하여 싸움으로 번지게 되었습니다. 싸움을 하던 중에 술잔인 유리컵을 던지고 깨진 유리 조각으로 위협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특수상해죄에서 말하는 위험한 물건에 해당이 되기 충분하였고 이로 인해서 본죄로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시작부터 감정적인 싸움이었기 때문에 바로 객관적으로 대처를 하는 것이 힘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형사전문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합의부터 사건 진행의 과정까지도 도움을 통해서 냉철하게 해결을 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전문변호사는 특수상해죄와 관련한 수많은 사건을 수임하면 적절한 대처방안에 대해서 연구하였고 이로 인해 의뢰인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법승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